안녕하세요

달서구 월배조은한의원입니다

​갑자기 열이 훅 나면서 머리와 얼굴이 화끈거리고 붉어지는 상열감은 갱년기증후군의 대표적인 증상으로 중년 여성에서 특히 자주 볼 수 있습니다.

나도 모르게 몸이 뜨거워지고 땀이 많이 나면서 머리가 멍한 느낌을 받게 되면 불안하기 마련인데요.

한의학에서는 이를 기가 역상했다하여 기역 혹은 상기되었다고 합니다.

상열이 되어 나타나는 안면홍조 혹은 핫플래시는 날이 덥지도 않고 당황하지도 않았는데도 불구하고 얼굴이 항시 붉어져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열감이 크게 느껴지며 목은 물론 가슴까지도 붉게 변하는 증상이 잦고 목과 가슴에 열감이 느껴지게 됩니다.

갱년기증후군으로 인해 여성호르몬의 분비가 폭감하거나,분비량의 기복이 매우 큰 환자들에게 잘 나타나고

​환자는 얼굴, 머리 등의 상체 중심으로 열이 나며 땀분비가 증가해 외출을 힘들어하기도 합니다.

​전체 갱년기여성의 최소 40%에서 이런 증상을 경험하는 증상으로 여성호르몬인 에스트로겐의 분비량변화에 따라, ​자율신경의 부조화가 생겨 혈관이 확장된 상태를 유지해 발생합니다.

갱년기에는 핫플러시 외에도​ 난소가 노화되어 기능이 떨어짐과 동시에 자연스레 난소에서 분비되던 호르몬의 분비량이 감소하게 되 갑자기 살이 찌고 질건조증 , 위축성 질염이 잘 생깁니다.

갱년기로 인해 뼈가 약해지고 골다공증으로 진행하거나 불면증, 우울감등 다양한 증상도 나타날 수 있습니다.

월배조은한의원 갱년기치료

​환자분들은 보통 가슴 이상으로는 덥고 땀이나며 추위를 못 느끼지만, 손발과 아랫배, 허리, 엉덩이 등의 하체에서는 시리고 추운 경우가 많습니다. 속에 얼음이 든거 같다는 표현을 쓰시기도 하십니다.

​호르몬문제로 인해 열은 위로 뜨고 손발은 차가울 때 한의학적으로 수승화강시키는 치료를 실시합니다.

월배조은한의원에서는 갱년기의 진행을 늦추고 호르몬의 급작스러운 변화로 인한 신체적인 불편감을 해소할수 있게 도와주는 진료를 하게됩니다.

체질에 맞는 한약치료와 자하거약침, 왕뜸치료, 불부항치료는 갱년기 증상을 완화시키는데 효과적입니다.

갱년기로 인한 여러 불편한 증상으로 힘드시다면 월배조은한의원에 내원하셔서 자세한 상담받아보시길 권해드립니다.

감사합니다.